성공적인 결혼식축가 노래 추천 BEST5 :: 의식주친구
  • 2023. 12. 20.

    by. 의식주친구

    인생의 가장 중요하고 아름다운 순간 바로 '결혼식'입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영원을 약속하는 결혼식이지만 먼곳에서 온 소중한 하객분들을 맞이하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신랑,신부의 지인과 친척들뿐만 아니라 양가 부모님의 손님들도 모시는 자리이기때문에 신경쓸게 많습니다. 예식장 위치, 음식 등이 있지만 결혼식축가 하나로 결혼식을 성공적으로 감동적이게 만들기도 때문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

     

    성공적인- 결혼식축가-노래-추천-BEST-5
    성공적인 결혼식축가 노래 추천 BEST5

     

    이전에 지인의 결혼식에서 축가를 부르는 분들만 신나고 하객이나 신랑,신부는 민망했던적이 있어서 그 뒤로 축가가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축가의 선택은 결혼식의 컨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원하는 결혼식 컨셉에 맞춰 축가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족적인 분위기의 정감있는 결혼식

    신랑신부의 추억을 보여주는 결혼식

    격식있는 호텔 결혼식

    자유로운 분위기의 야외 결혼식

    친구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유머러스한 결혼식


     

    1.김동률-감사

     

    이제야 나 태어난 그 이유를 알 것만 같아요.
    그대를 만나 죽도록 사랑하는게
    누군가 주신 나의 행복이죠.

    김동률이 2007년 발매한 [Thanks:the best songs 1994~2004] 앨범의 타이틀곡입니다. 김동률이 작사, 작곡, 편곡까지 작업한 곡으로 멜로디와 가사, 곡의 전반적인 분위기가 깊은 사랑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부끄럽지 않도록 후회하지 않게 잊을 수 없도록 사랑하겠다는 절절한 사랑 가사로 KBS 바른언어상까지 수상한 작품입니다.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는 결혼식에서 신랑,신부의 깊은 사랑을 잘 표현해줄 수 있어 보는 사람들도 감동할 수 있는 곡입니다. 

     

    2.임영웅-이제 나만 믿어요

     

    걷다가 지치면
    내가 그대를 안고 어디든 갈게
    이제 나만 믿어요

    '내일은 미스터트롯' 우승자 특전곡 임영웅의 '이제 나만 믿어요'는 남녀노소 좋아하는 곡으로 특히 어르신들께서도 잘 아시는 곡이라 좋습니다. 심금을 울리는 가사와 임영웅의 목소리가 더해졌기 때문에 역경을 딛고 드디어 결혼하게 되는 신랑,신부라면 마음을 더 잘 전달 하는 가사가 감동을 주고 영원히 잊지 못할 순간을 만들어 줄 것 입니다.

     

    3.한동준-사랑의 서약

     

    함께 걸어가야할 수 많은 시간앞에서
    우리들의 약속은 언제나 변함없다는 것을 믿나요
    힘든 날도 있겠죠 하지만 후횐 없어요
    저 하늘이 부르는 그 날까지 사랑만 가득하다는 것을 믿어요

    결혼식을 위해서 만들어진 노래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결혼을 앞둔 신랑,신부에게 가장 와닿는 노래일 것 같습니다. '마법의 성'을 만든 김광진이 작사,작곡한 노래로 '밝고 건강함'이 테마인 한동준 3집 앨범의 히트곡입니다. 성대결절로 힘들어하던 한동준이 아픔을 극복하고 2년만에 재기에 성공한 노래이기도 합니다. 결혼생활에서 찾아오는 역경의 시간에도 결혼식날 들었던 '사랑의 서약'을 생각하며 현명하고 지혜롭게 극복해나가시길 바랍니다.

     

    4.동물원-널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겠어 언제까지나
    널 사랑하겠어 지금 이 순간처럼
    이 세상 그 누구보다 널 사랑하겠어

    1995년 동물원의 정규 6집 앨범의 수록곡입니다. 순수하고 예쁜 가사와 친근한 멜로디로 영화나 드라마와 같은 작품의 OST로도 삽입되고 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할 정도로 명곡입니다. 1995년부터 지금까지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곡이기때문에 다양한 연령층인 하객분들도 함께 감동할 수 있는 노래입니다. 순수함이 가득한 가사가 신랑,신부의 첫만남과 사랑에 빠진 순간을 떠올리게 해주는 곡입니다.

     

    5.성시경-두 사람

     

    우리 두 사람 서로의 쉴 곳이 되어
    서툴고 또 부족하지만
    언제까지나 곁에 있을게
    모진 바람 또 다시 불어와도
    우리 두 사람 저 거친 세월을 지나가리

    성시경이 2005년 발매한 '다시 꿈꾸고 싶다'의 수록곡 '두 사람'입니다. 오랜 연애의 마침표를 찍고 결혼으로 사랑의 2막을 여는 신랑, 신부에게 추천하는 노래입니다. '다시 꿈구고 싶다' 앨범은 베스트 셀러 '그 남자 그 여자'의 작가 이미나씨가 쓴 연애에 관한 에피소드가 실려있습니다. 애틋한 사랑의 감성이 느껴지는 '두 사람'은 달달하고 말랑말랑한 가사는 아니지만 서로 함께한 시간의 소중함과 앞으로의 시간도 함께 할 것임을 말하듯 노래하는 담백함이 좋은 노래 같습니다.

     

    앞으로 함께할 시작인 결혼식을 준비하면서 서로 힘든 부분도 많겠지만 행복하기 위한 과정에 놓여 있다고 생각하시고 서로 이해하고 사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에 살펴본 노래들의 분위기나 가사가 결혼식 테마와 발 맞는지 신랑,신부님에게 어울리는지 신중히 고민해보시고 성공적인 결혼식축가 노래 추천 BEST5가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